자신의 블로그를 Google 서치콘솔에 등록하셨다면 '모바일 미지원 페이지' 라는 오류 항목에 익숙 하실 겁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정보를 찾아 보면 여러 가지 방법이 나옵니다. 하지만 그 중 가장 효과가 있고 확실한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모바일 미지원 페이지 오류 해결방법
모바일 미지원 페이지 오류 주요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클릭할 수 있는 요소가 너무 가까이 있거나, 콘텐츠 폭이 화면 폭보다 넓다고 표시되는 것입니다. 스킨편집 css에서 태그 간격을 넓혀도 보고, 본문내용에서 문단 사이의 간격을 두줄이나 세줄 혹은 그 이상으로 넓혀도 오류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음은 위와 같은 방법을 사용해도 오류가 해결되지 않을 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티스토리 기준, 스킨편집 > html 편집에 접속합니다.
2. control + F 키를 눌러 'viewport'를 검색해 찾습니다.
3. 가장 맨 위에서 발견되는 meta name의 viewport 입니다.
4. 이 줄에 있는 메타네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해서 저장합니다.
5. <meta name="viewport" content="width=device-width, initial-scale=1" />
이렇게 변경한 뒤 서치 콘솔에 다시 들어가, 오류가 있는 해당 페이지 URL을 검색 후 실시간 테스트를 해 보면 오류가 해결되었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간혹 이 방법을 써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다음 한가지를 조정해보시기 바랍니다.
- 본문에 들어간 사진 (특히 가로로 폭이 넓은 사진) 조금 축소한 뒤 '폭맞춤 혹은 가운데 정렬'을 '좌측 정렬'로 변경해보길 바랍니다.
viewport에 대한 간단한 설명
간단하게 위 수정사항을 설명드리겠습니다. 기존에 설정된 메타 viewport 값에는 maximum-scale, minimum-scale, user-scalable 항목이 포함되어 각각 특정 값이 적용되어 있었습니다. 이렇게 세 항목의 값이 설정되어 있으면 포스팅 페이지 화면의 축소/확대가 (지정된 값 이외에는) 제한되어 잠재적으로 접근성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이 항목들을 모두 삭제한 조치입니다.
문제가 없이 크롤링되더라도 나중에 '모바일 미지원' 이라는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되도록 위와 같이 수정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