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나타 일명 메기룩으로 혹평을 받았던 DN8 쏘나타가 페이스 리프트 등을 통해 2023년 4월 말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가장 궁금해하실 가격과 디자인부터 살펴보고 내부 디자인, 예상도 등을 살펴보겠습니다.
소나타 페이스 리프트 2023 DN8
소나타는 2019년 페이스 리프트를 통해 현재 판매 중인 메기룩 소나타를 유지했었는데요. 3년째를 맞고 있는 지금 생각보다 빨리 부분 변경 모델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여러 유출 사진과 다미안호 블로거님의 예상도, 스파이샷을 보여드리고 동급 K5와 현행 소나타 가격 비교를 통해 예상되는 가격을 알려드릴게요.
디자인
유럽에서 위장막 전체를 가리고 테스주행 중인 사진이 몇 시간 전 언론 기사를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비교적 선명하게 찍혔지만 완전히 가려져 있어서 감이 잡히지 않는데요.
아래 사진은 유출된 소나타 페이스 리프트 차량입니다. 단연 전면부 디자인 가장 먼저 들어옵니다. 스타리아, 그랜저, 코나에 이어 이제 소나타에도 드디어 현대차의 패밀리 룩이 입혀진 모습입니다. 메리룩이라는 놀림을 벗어던지고 전면부 만큼은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 변경되어 충분히 매력적인 모습을 엿볼 수 있습니다.
스타리아를 시작으로 그랜저, 최근 신형 코나 등에 이르기까지 앞면부 뒷면부 일자형 라인이 항상 부러웠었는데요. 국민차인 소나타에 이걸 입히면 어떤 모습일까 도로에서 마주칠때마다 상상했는데, 물론 아직 예상도이긴 하지만 생각보다도 더 멋진 외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앞면부 후드 디자인은 변경을 이뤘지만, 후면부 후드 라인은 그대로 유지된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일자로 빨간 불이 들어오는 후면 모습과 아이오닉 5, 6처럼 픽셀 모양의 램프가 박힌 채 빛나는 야간 주행 모습을 상상하면 기대가 됩니다.
실내 모습
실내는 아래 사진이 전부입니다. 대시보드, 디스플레이, 계기판 등 전면을 모두 가려놔서 볼 수는 없지만 몇 번의 현대차 출시를 겪어보니 이젠 충분히 예상할 수 있습니다. 눈에 띄는 것은 시트석 측면에 스위치가 들어간 것을 볼 수 있네요. 도어 트림의 손잡이 디자인, 크롬 라인 등은 현재 소나타와 동일하게 보입니다.
예상 가격
소나타 DN8 페이스 리프트의 해상 가격은 현행 소나타와 동급 K5의 가격표를 참고했습니다.
현행 쏘나타 프리미엄 기본에 파노라마 선루프, 빌트인 캠 등 기본옵셥을 추가하면 3,200만 원대에 출고되고 있습니다. K5는 노블레스 등급 기본에 기본 옵션을 추가하면 3,100만 원 대로 비슷합니다. 최근 약 10%씩 가격 인상된 것도 고려해보면 소나타 페이스 리프트 예상 가격 트림은 모던 2,800만 원대에 시작되고 인스퍼레이션 등급에 옵션추가하면 3,700만 원 후반대로 예상됩니다.
출시일
2023년 3월 31일부터 개막되는 서울 모빌리티쇼에서 공개될 예정이며 4월 9일까지 이어집니다. 이후 4월 말에 공식 출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출시일은 4월 말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