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프라이데이는 미국 추수감사절 다음날을 지칭합니다. 1년 중 대다수의 제품이 가장 큰 폭으로 할인을 진행하며, 엄청난 구매량이 일어나는 날이죠. 시장에서 블랙프라이데이를 진행할 때는 물론 이 하루만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것은 아닙니다. 업체별로, 제품별로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 적용 기간이 각각 다릅니다. 한국 역시 마찬가지고요.
11월 시즌은 미리 구매하려는 제품이나 브랜드를 정하신 후에 계속 언제 진행되는지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예전에는 아마존 같이나 월마트 같은 직구 사이트에서 많이 주문하셨는데 올해는 주춤할 것 같습니다. 대신 한국에서 블랙프라이데이 진행되는 정보를 알아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한국에서도 벌써부터 프로모션 진행 중인 곳이 있어서 몇 브랜드 살펴보았습니다
올리브영 블랙프라이데이 1차 이미 시작
살 게 있어서 올리브영에 갔는데 블랙프라이데이 행사 포스터가 전면에 붙여져 있었습니다. 1일 어제부터 이미 진행하고 있었다고 하네요. 진열대를 돌아다니면 곳곳에 프로모션 가격표가 몇몇 눈에 띕니다. 아직 초반이라서 그런지 그렇게 많은 상품이 걸려있진 않았습니다.
온라인에서 살펴보니 1차가 11월 1일부터 17일까지, 2차가 11월 8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된다고 합니다. 오프라인 매장보다 훨씬 가격 할인 폭도 크고 제품 종류도 많은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 번 들어가 보셔서 확인해보세요.
알레르망 '구스 플랙프라이데이'
이건 좀 큰 거 같습니다. 최고급 구스를 사용하는 알레르망은 10월 28일부터 이미 시작하고 있었네요. 기한은 11월 13일까지 입니다. 알레르망은 시베리아, 폴란드산 구스를 75% 할인 진행 중에 있습니다.
구스 속통과 구스차렵 등 다양한 구스 제품을 75%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합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펠러 2 구스 속통, 브랜슨 구스차렵, 미노아 구스차렵, 리넨 구스차렵처럼 최상의 구스 털을 사용한 프레스티지 라인의 제품들을 엄청나게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펠러 2 구스 속통을 보면 킹사이즈 기준 263만 원이 정가인데, 이번 프로모션으로 65만 원이라는 가격에 구매 가능합니다. 다른 프레스티지 라인 제품 역시 할인폭이 동일하게 적용되고 있어서 대략 40~80만 원 사이대로 2백~3백만 원이 넘는 알레르망 구스를 살 수 있는 것이죠. 다만 한정수량으로 준비해두었다고 합니다.
이 알레르망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은 전국 백화점 및 가두점에서 진행된다고 합니다. 대부분 전국 알레르망 백화점에서 구매할 수 있지만 몇몇 제품은 신계계나 롯데 백화점에서만 취급하는 것들도 있으니, 홈페이지에서 미리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생필품 / 무신사 의류 및 운동화 50~70% 프로모션
여성 캐시미어 롱코트
이 포스팅은 11월 기간 내에 계속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