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밤이란 고체형식으로 립밤처럼 건조한 부위나 주름이 쉽게 나는 부위에 휴대하면서 발라주는 화장품 유형이다. 카테고리 상 크림으로 분류되어 있다. 멀티밤의 정확한 사용 목적 및 효과를 알고 나면 자연스럽게 이를 활용할 수 있는 여러 사용 방법 및 자신만의 팁이 생길 것이다.
멀티밤이란?
멀티밤이란 이름으로 여성 화장품 일군에 속한 지는 오래되었다. 하지만 최근 들어 김고은 등 가히 멀티밤이 인기를 끌면서 몇 년 전부터 다시 관심도가 높아졌다.
멀티밤 제품의 사용 용도 및 목적은 립밤을 생각하면 된다. 립밤은 집에서도 바를 수 있지만, 외출 시 휴대하면서 건조할 때나 특정 상황에서 관리가 필요할 때 입술에 수시로 바른다. 립밤은 기본 용도는 건조한 입술이 트지 않도록 겉에 유분을 발라줘 수분감을 유지하는데 있다.
여기에 추가로 색조 기능이 들어가 립스틱 대신 촉촉하고 생감 있는 입술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이다. 멀티밤도 바르는 부위 및 바르는 사용 순서만 조금 다를 뿐 동일하다고 보면 된다.
멀티밤 사용 목적
혹시 바셀린을 애용하는 분들이 있다면, 멀티밤은 바셀린의 기능성을 미용적 용도로 부각한 제품이란 걸 이해할 수 있다. 바셀린은 유분(기름)을 사용하여 피부 안에 있는 수분이 날아가지 않고 유지되도록 피부 겉면을 코딩해 주는 것과 같다.
멀티밤 역시 동일하다. 제품 자체에 수분기가 있어, 수분을 공급해 주는 수분 크림이 아니다. 제품 성분 자체가 유분을 중심으로 만들어져서 자신의 피부 타입이 건성이라면 관리를 위해 필히 발라야 하지만, 유분기가 많은 분은 용도에 맞지 않다.
피부 주름 개선, 탄력 개선 - 한 통에 3천원 바세린 바르는 방법
건강한 새 피부 빠르게 회복시키는 제품 - 스티바A 소개
코에 난 보기싫은 블랙헤드 제거 방법
광채, 탄력, 미백, 기미, 자외선, 핑크빛 생기 등
멀티밤의 본질적인 용도는 이와 같다. 여기에 추가하여 다양한 종류의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수분을 더 많이 포함시킬 것인지, 색조 효과를 더 줄 것인지,미백이나 다크서클 등 색소침착 등 멜라닌 부위를 관리하는 성분 더 넣을 것인지에 따라 멀티밤의 종류가 나뉘는 것이다.
사용 부위 및 효과
멀티밤은 눈밑 주름, 팔자 주름, 목주름 등 쉽게 얼굴 부위 중 쉽게 건조해져 주름이 생기기 쉬운 곳에 집중적으로 바른다. 기본 효과는 얼굴의 수분기를 보호하고 유지하는 기능을 하지만 이에 따른 부가적인 효과도 있다.
멀티밤을 공급한 뒤 화장을 하면 바른 부위에 화장이 더 잘 먹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화장이 잘 될 뿐만 아니라 메이크업이 오후까지 유지된다. 물광 메이크업을 오래 유지하고 싶다면, 멀티밤을 바른 뒤 화장해 주면 평소보다 더 오래 지속된다. 입술 부위도 마찬가지다. 립스틱을 바르기 전 후에 이 멀티밤을 발라주면 입술의 생기가 오래 지속된다.
또한 하이라이트를 주고 싶은 부위, 예를 들어 쇄골이나 어깨 등에 발라주는 미용적 효과도 볼 수 있다. 성분이 기름 성분이기 때문에 바른 부위에는 자연채광을 받아 번들번들해지고 빛이 나는 효과, 촉촉한 피부처럼 보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밖에 머리끝 부분에 살짝 바르면 늦은 오후 푸석해진 머릿결에 윤기를 재공급해 주는 팁도 있다.
사용 방법 - 바르는 순서
언뜻 보기에 립밤처럼 부가적인 용도도 아닌 것이, 에센스나 스킨 크림처럼 기초 세안 후 바르는 화장품 군에도 속하지 않는다. 그래서 그런지 약간 애매한 위치에 있어서 세안 후 어느 단계에서 발라야 하는지 순서를 혼동하는 분이 많다.
굳이 따져보면 멀티밤은 스킨이 아닌 크림 군에 속한다. 따라서 바르는 순서도 여기에 맞춰서 포함시켜줘야 한다.
아침
1. 세안 후 에센스 또는 스킨을 바른다.
2. 파운데이션이나 쿠션 화장 전, 건조한 부위 위주에 발라준다.
3. 그 위에 화장한다.
* 기초화장 전 단계에서 발라야 하는 것이 핵심이다. 홈쇼핑에서는 메이크업 뒤에 멀티밤을 바르는 장면을 자주 봐서 간혹 메이크업 뒤에 발라도 화장이 밀리지 않던데, 하는 의구심이 들 수 있다. 하지만 이분들은 전문 메이업을 두껍게 바르셔서 그런 거다. 일반적으론 화장 후 바르면 밀린다.
오후
물론 아침에 바르기도 하지만 진짜 멀티밤을 구매하는 이유는 외출 동안에 피부탄력 및 윤기를 지속적으로 내기 위해서다. 점심때쯤이면 화장이 밀려있거나 생기가 떨어져 있다. 이 부위에 멀티밤을 바르고 다시 쿠션을 발라주면 된다. 또는 건조하다 싶으면 수시로 발라줘도 좋다. 손등이나 목, 눈가에 자주 바른다.
자기 전
자기 전 세안 후 발라주고 자면, 자는 동안 수분이 날아가지 않고 유지된다. 아침에 일어나도 특유의 유분감이 계속 남아 촉촉함이 유지된다.
이제까지 멀티밤이란 화장품의 용도와 목적, 바르는 순서 및 팁까지 살펴보았다. 다음은 가장 인기 있고 유명한 가히 멀티밤에 대해 이것저것 살펴보기로 한다. 최근 나온 가희 제품부터 다른 브랜드와 비교, 믿을만한 제품인지 샅샅이 살펴본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것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