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용 선풍기는 용도와 형태에 따라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오늘은 휴대도 가능하면서 집 이외 실내 장소에서도 탁상에 거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알아볼까 합니다. 소음 발생 정도가 중요한 비교적 조용한 실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 고르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탁상용 + 휴대용 + 무소음 모두 필요함
폭등한 전기료로 집 안 에어컨을 켜기가 두려울 정도인데요. 카페나 스터디 카페 등 무료(?)로 제공되는 쾌적한 에어컨이 있는 곳에서 시간을 보내는 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실내 규모가 큰 카페나 직장 등의 실내는 아무리 에어컨을 가동해도 시원함을 지속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출근길 붐비는 전철 안, 버스 안에서도 마찬가지 입니다. 이때 휴대용 선풍기는 실내 에어컨 공기를 오래 누릴 수 있는 최적의 아이템입니다.
또한 소음 정도가 중요하지 않는 공간도 있지만 회사 사무실, 스터디 카페, 공용 오피스, 고시원 등 소리에 민감한 곳에서는 얘기가 달라집니다.
가방 안에 넣고 다닐 수 있는 휴대성, 집 밖 실내 장소에서 거치할 수 있는 거치성, 소음 발생이 덜한 무소음 선풍기. 휴대용 선풍기를 구매하려고 생각하신다면 이 모두가 충족된 제품이 만족도가 높으실라 생각합니다.
비슷한 주제
거의 무소음 BLDC 휴대용 선풍기
선풍기 소음은 날개가 돌아갈때 나는 소리보다 모터가 작동될 때 나는 내부 소음이 더 큽니다. BLDC 방식으로 작동되는 선풍기는 모터 소리의 주범인 브러시가 없이 작동되는 방식으로, 무소음에 가깝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람세기를 최대치로 설정하지 않고 1 내지 2 정도로만 사용하시면 거의 소음이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조용히 해야하는 스터디 카페나 사무실 책상에서 거치해 놓고 사용하기 제격이죠.
소음 발생이 적은 점도 장점이지만, 소모품인 브러쉬가 없어서 일반 선풍기보다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DC 선풍기에 비해 바람세기를 더 미세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 그렇다고 바람세기가 더 세다는 말은 아니고, 최대로 올렸을 때 바람세기는 동일합니다.
- 일반 DC 모터보다 가격은 몇 천원 더 비쌉니다.
휴대용인데 탁상용도 되는 제품
거치형 따로 탁상용 따로 해서 전용으로 나오는 제품도 있지만, 두 용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제품도 있습니다. 그래서 잘 팔리기도 합니다. 집 이외의 실내에서도 언제든 휴대해서 거치할 수 있는 제품으로, 손잡이 부분을 접이식으로 만들어 거치와 각도 조절까지 가능하게 만든 것이 주를 이룹니다.
폭염이 이어지는 날들이 많을텐데 3-5만원 선에 언급한 조건을 만족하는 휴대용 선풍기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비싼 전기료, 폭염 등 여러 이유로 휴대용 선풍기는 조금씩 필수 제품이 돼가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집 이외 다양한 실내 공간에서 시원함을 지속하게 만들어줄 휴대용 선풍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구매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관련 글
댓글